클래식 앤 레트로 뉴캐슬 유나이티드 축구 셔츠
뉴캐슬과 선더랜드 사이의 치열한 지역 경쟁을 감안할 때, 뉴캐슬의 첫 번째 키트는 뉴캐슬 이스트 엔드로 가장 이른 '화신'으로 인식 된 흑백 줄무늬가 아니라 빨간색과 흰색 줄무늬였습니다! 이 클럽은 1892 년 뉴캐슬 웨스트 엔드와 합병하여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결성했습니다.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지금까지 전체 빨간색 셔츠를 입고 XNUMX 년 동안 뉴캐슬 이스트 엔드를 유지했으며, 반복되는 색상 충돌로 인해 클럽은 그 이후로 입었던 흑백 줄무늬를 재고하고 도입했습니다.
왜 흑백이 선택되었는지에 대한 다양한 이론이 존재합니다. 가장 유명한 주장 중 하나는 당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 둥지를 틀었던 두 까치에게서 영감을 얻은 것입니다.
과거에는 노란색과 파란색 키트가 종종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닳 았지만 클럽에는 인정받는 전통적인 원정 키트가 없습니다. 그러나 가장 성공적인 디자인 중 하나는 뉴캐슬 웨스트 엔드의 색상에 대한 찬사로 아디다스가 1995 년에 소개 한 네이비 및 적갈색 후프였습니다.
클럽의 첫 번째 후원 계약은 1980 년 뉴캐슬 브루어리와의 계약이었는데, 20 년 동안 계속 이어졌고 회사의 독특한 파란색 별 로고가 유명한 줄무늬에 친숙하고 사랑받는 추가가되는 것을 보았습니다.
2010 년에는 아디다스와의 장기적인 관계가 끝나고 키트를 위해 Puma로 전환했습니다. 그러나 아디다스 시대는 다소 '도전적인'투톤 옐로우 09-10 어웨이 스트립 덕분에 논란으로 끝났습니다. 이 키트는 널리 조롱을 받았지만 실제로 그해 챔피언십 타이틀을 획득하면서 Toon에게는 매우 운이 좋은 복장으로 판명되었습니다.